본문 바로가기

편 의 점/이마트24

한끼 컵족발 리뷰

안녕하세요! 의점 움왕 호입니다.

 

오늘 "음미 할" 음식은

[이마트24] 한끼 컵족발인데요

 

 

오늘 편의점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다가

새빨간 것이 한눈에 확 띄는게 있었습니다

바로 컵으로 담겨있는 족발이었는데요

예전에 어떤 상자에 담겨있던 편의점 족발을

사먹었던적이 있었는데 그때 족발을 먹은건지

충격을 먹은건지 모를정도로 너무 맛이 없었던

기억이 떠올라 잠깐 멈칫 했지만

밑에 보시면 컵 뚜껑에 그림이

 너~~~무 맛있어보여서 한번 속는셈 치고

집어 들었습니다ㅋㅋ(제발..)

 하나 또 걱정되는게 "화끈하게 매운맛"

이라고 써져있는데 매운걸 잘 못먹는

저한테는 도전과도 같은 행위였습니다.

 

사진에 기름이 흘러넘치네요.

#족발대란 #족발품귀

#족발먹방 #매운족발

가격은 5500원

 

옆태 입니다.

며칠 전 올렸던 샐러드 리뷰에서

샐러드 뚜껑에는 초록돼지

오늘 매운족발 뚜껑에는 빨간돼지가 있네요

돼지를 음식 색깔로 보여주네요

 

여기 나와있는 수치는 100g당 입니다.

총 내용량은 240g

그래서 안심하다가는

뒷통수를 맞을수가 있습니다..

나트륨이 759mg이라고  적혀있지만

사실은 총 1500mg이 살짝 넘는다는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포기 하셔야 할듯ㅠㅠ

 

조립법은 용기에 족발 소스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 50초 정도 돌리면 끝!

전자레인지에 넣기전에 족발을

알알이 분리한 뒤 집어넣으랍니다ㅎㅎ

 

내용물을 꺼내봤더니

요렇게 심플한 두녀석이 나오네요.

 

뭉쳐있는 족발들.

구석기 시대에 있던 돌 같네요

 

조리법에 나와있는대로

알알이 분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젓가락으로 해봤더니 잘 안돼서

비닐장갑을 끼고 무자비하게 부시는중

 

알알이 분리한 족발들 위로

매운냄새가 풍기는 소스를 뿌렸습니다.

족발에 뼈가 없었기때문에

분리는 나름 쉽게 했습니다

 

소스를 뿌린 후

용기를 잡고 한번 흔들어서

양념을 골고루 묻혔습니다

이제 전자레인지로~

 

저는 2분 30초정도 돌렸습니다.

조리법에는 전자레인지에 따라 

30초 정도 더 돌려도 된다고 써있었네요

잠깐 소스만 한번 손으로 찍어먹어봤는데

바로 욕 나올뻔 했습니다

(매운걸 잘 못먹음)

색감은 식욕을 돋구네요

 

 

일단 요렇게 봤을때는 나름

뚜껑에 있던 그림과 어느정도

매치가 되는것 같았습니다.

 

왠지 족발 하나로 부족할것 같아서

밥이랑 같이먹기로 계획.

 

시식 끄읕-

일단 제대로 시식을 하기전 소스만

찍어먹어봤을때는 굉장히 매운맛이

느껴졌었는데 완성 된 후 고기를 먹을때는

생각보다 먹을만 했습니다!

어느정도 참을 수 있는 맵기였습니다

고기는 역시 편의점 족발의 한계를 보여주듯

당연한 얘기지만 음식점과 비교하여

부드러운 식감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계 부분은 많이 쫄깃하진

않지만 나름 부드럽고 야들야들 했습니다

쫄깃 한 것 보다 부드러운걸 좋아하신다면

30초가량 전자레인지에 더 돌려 먹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순살치킨처럼

족발에 뼈가 달라붙어 있지 않아서 먹는데

훨씬 편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치울때도!

근데 그만큼 양이 적은 느낌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ㅠㅠ 저처럼 밥과 함께

반찬으로 드신다면 충분하실것 같습니다.

 

 

족발이 땡기지만 시켜먹는 족발은

조금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족발 양과 맛에 대하여 좀

애매한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비!추!

 

가성비 - ★ ☆ ☆ ☆

맛 - ★ ★ ☆ ☆

'편 의 점 > 이마트2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인면 곤약면 리뷰☆★  (28) 2020.03.03
HOT케이준치킨 브리또 리뷰☆★  (58) 2020.02.12
이마트 민 생 라면 리뷰  (67) 2020.02.04
오뚜기 고등어 구이 리뷰  (77) 2020.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