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 의 점/이마트24

오뚜기 고등어 구이 리뷰

안녕하세요! 의점 움왕 호입니다.

 

 

오늘 "해부 할" 음식은

[이마트24] 편의점 고등어 구이인데요

오.늘.은

'좀 특이한걸 해보자' 라고 마음먹고 찾은게

바로바로 등푸른 생선 *_*

처음 보는순간 유레카! 라고 외칠정도로

신박했습니다ㅋㅋㅋ

정말 편의점에서 생선을 팔거라고는

단 한번도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죠

-4000원-

 

포장지를 보니 클래식하니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는군요ㅎㅎ

고등어 99.2% 라고 돼있는데

0.8%는 뭐지? 라는 생각.  

 

*렌지로 돌려먹을 수 있어

굉장히 간편하답니다!

*녹차, 강황, 생강으로 비린내 제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는 고등어는

크게 국산 고등어

노르웨이산 고등어로 나뉘는데

국산 고등어는 담백하지만 살짝 뻑뻑 한감이 있고

늦가을~겨울 사이에 드셔야 맛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기름지고 부드럽

4계절 내내 맛있다고 합니다.

요건 노르웨이산!

 

요건 비닐을 뜯을필요도 없다네요

살짝 불안했습니다.

전자렌지에 돌리다가 터져버리라고

적어놓은것 같진 않아서

말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다행이 안 터졌어요.

정확히 2분 돌렸습니다

비리내를 걱정했는데

다행이 비린내는 잘 안났습니다!

근데 바닥에 없던 웅덩이가 생겼네요.

기름이라 추측해봅니다

 

자 한번 접시에 담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싱싱해보입니다!

다만 기름이 워낙 많아서

껍데기가 눅눅해졌는데요..

전자렌지에 돌릴때 뒤집어서 돌리면

좀 더 깨끗한 비쥬얼로 나올것 같습니다ㅎㅎ

 

오늘도 자비없는 두동강.

 

역시 노르웨이산 이라서 그런지

기름이 많아 굉장히 윤기가 납니다.

 

껍데기를 들춰봤는데요

생각보다 튼실해서 놀랐습니다ㅋㅋ

편의점 인것만 생각하고 비실할줄 알았어요

개인적으로 저 고동색부분 최애

한번 뜯어봤는데

부드럽게 잘 뜯깁니다.

 

삼겹살도 그렇듯

고등어 역시 밥과 함께먹어야

진정함 고소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고등어구이 초밥같네요.

 

 

시식 끄읕-

진짜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최근에 시장에서 파는 고등어를

사먹은적 있는데 비교가 될정도로

이 편의점 고등어가 맛있다고 느껴졌어요ㅎㅎ

뱃살부분이 특히 기름육즙이 터지면서

입안을 풍요롭게 해주었답니다

다만 바삭한 껍데기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눅눅해진 껍데기가

조금 아쉬운 포인트가 되었네요!

고등어구이가 땡기는데

시장까지 가기가 귀찮으시다면 혹은

편의점에서 반찬거리를 찾고계신다면

한번쯤 이 오뚜기 고등어구이를

사 드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왠지 한번으로 끝나지 않을것 같은 느낌!

(단, 이마트24 편의점에서만)

 

가성비 - ★ ★ ★ ★

총평 - ★ ★ ★ ★

'편 의 점 > 이마트2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인면 곤약면 리뷰☆★  (28) 2020.03.03
HOT케이준치킨 브리또 리뷰☆★  (58) 2020.02.12
한끼 컵족발 리뷰  (53) 2020.02.05
이마트 민 생 라면 리뷰  (67) 2020.02.04